유도기의 회전자에서는 전기적인 출력이 발생하고 2차 동손만큼의 전기적 손실이 발생 후 그 나머지가 회전자의 회전에 사용되어 기계적 출력이 된 것이다. 이는 유도기의 경우 회전자에 정지시 전기적인 요소와 회전시의 전기적인 요소로 구분되는 것으로 회전시의 전기적인 요소는 2차 동손의 크기 만큼, 즉 슬립 s 만큼 발생한다.
1) 정지시 유기 기전력과 권수비
① 1차 유도 기전력 : E1 = 4.44 fΦkN1
② 2차 유도 기전력 : E2 = 4.44 fΦkN2
③ 정지시 권수비 : a = E1/E2
2) 회전시 유기기전력과 권수비
회전자가 슬립s로 회전하고 있는 경우에 2차 도체와 회전자계와의 상대 속도는
상대속도 = 동기속도 - 회전자 속도
즉 회전자가 회전하고 있을때의 상대속도는 회전자가 정지하고 있을 때의 슬립 s배가 되므로 2차 유도 기전력 및 주파수는
다음과 같다.
3)1차 2차 환산
① 2차 전류의 1차 환산
② 2차 임피던스의 1차 환산
여기서상수
4) 2차 전류와 2차 역률 관계
① 정지시 2차 임피던스
③ 정지시 2차 전류
② 회전시 2차 임피던스
③ 정지시 2차 전류
④ 회전시 2차 전류
5) 회전시 역률
6) 기계적 출력을 대표하는 부하저항
7) 3상 출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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